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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항 고속도로 건설 광역교통망

작성자
skview
작성일
2019-05-07 18:58
조회
33
 

영일만 횡단고속도로 건설

포항고속도로

2016 6 ~ 2016 12 ~ 년 월 개통된 울산 포항간 고속도로와 년 월 개통된 상주 영덕간 고속
도로의 산업물동량 및 관광객 증가로 인한 기존 국도대체우회도로와 국도7호선의
극심한 정체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2023 ~ 년 개통될 포항 영덕 간 고속도로가 개통되면
국도대체우회도로의 교통체증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
포항시가지를 동측으로 우회하는 영일만 횡단고속도로 건설은 환동해권 물류 수송루트
확보측면에서 필수적이며 그 중 영일만 횡단대교의 설치도 동해안권의 상대적인 지역
균형 개발차원에서 검토 필요
- (18.38 ), (7.31 ), (8.2 ), 국내 해안횡단 교량은 인천대교 ㎞ 서해대교 ㎞ 거가대교 ㎞ 광안대교
(7.42 ), (2.26 ) , ㎞ 이순신대교 ㎞ 등 모두 서해와 남해안에 집중 동해안에는 없음
550만명의 부산․울산․포항․경주 등 동해안 신성장권역은 환동해권 최대 규모의 광역
경제권을 형성하고 있으므로 영일만 횡단고속도로 건설을 통한 광역경제 활성화를
기대
지역균형발전 측면에서도 환동해권에 위치한 해안도시인 포항이 입지상 불리한
교통여건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를 보완할 수 있는 계기로 영일만 횡단고속도로
건설이 조속히 추진될 필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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